서울시병원회 3월 23일 정기총회, ‘e-Hospital’ 주제 학술대회 개최

입력 2012-01-12 11:48
[쿠키 건강] 서울시병원회(회장 김윤수)는 오는 3월 2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제34차 정기총회 및 제9차 학술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서울시병원회는 지난 9일 제9차 정기이사회를 열고 오는 3월 열리는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일정과 주제 등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3월에 열리는 34차 정기총회에서 서울시병원회는 201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하고, 병원회 발전에 공헌한 병원인 및 관계자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한다.

또 정기총회와 함께 ‘e-Hospital’을 주제로 제9차 학술대회도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스마트 호스피탈 구축과 활용’, ‘의료기관 개인정보법 대응전략’ 등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과 특별강연이 실시된다. 서울시병원회는 성공적인 학술대회 개최를 위해 이대목동병원 김광호 원장을 학술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원회를 구성 운영한다.

김윤수 서울시병원회장은 “이번 학술대회 주제로 정한 ‘e-Hospital’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선진 각국에서도 관심을 갖는 세계적인 추세”라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병원에서 참가하는 많은 병원인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