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 웹어워드코리아 정부기관 분야 최우수상

입력 2012-01-11 15:32
[쿠키 건강]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원장 이봉화)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복지포털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의 ‘웹어워드코리아’에서 2년 연속 우수 웹사이트에 선정됐다.

보건복지정보개발원은 ‘복지로’가 2011년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정부기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10년 웹어워드코리아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분 우수상에 이은 두 번째다.

이 사이트는 실생활 중심의 복지정보, 각 부처의 복지정책 정보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대표적인 복지포털사이트로, 하나의 채널에서 복지정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로 지난해 10월부터 국민들이 일일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인터넷으로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를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청서비스가 도입됐다. 올해는 ‘한부모 가족지원사업’ 등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 노인장기요양시설, 보육시설, 교육시설 등 최신 복지시설 통합 조회, 복지 관련 궁금증과 법률 등에 대한 온라인 희망상담, 정부의 복지관련 정책 및 전문뉴스 검색, 장애인, 노인, 아동 등 대상별 맞춤형 복지정보 제공 등이 제공된다.

이봉화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장은 “장애인, 노령자 등 구분 없이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앞으로 범정부 복지정보통합체계와 연계해 복지서비스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