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피부에 영양분을 선물하세요~”

입력 2012-01-10 13:53
[쿠키 건강] 새 해에는 곳곳에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카드와 함께 선물을 전달할 기회가 많다. 이 때 가장 큰 고민은 과연 어떤 선물을 해야 서로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격식을 차릴 수 있느냐이다. 이럴 때는 남녀 모두 관심을 기울이는 겨울철 ‘피부 건강’을 위한 고기능성 화장품을 선물로 추천한다. 임진년 흑룡의 해를 맞아 고마운 이웃, 지인에게 피부 건강을 선물해 보자.

◇아기 피부 건강까지 생각한 한방 성분의 스킨케어= 갓 태어난 신생아나 3세 전 면역 체계가 확실히 잡히지 않은 아기를 키우는 엄마라면 겨울철 아기 피부 관리에 민감할 수 밖에 없다. 아기 피부는 성인에 비해 수분 함유량, 피지 분비량이 3분의 1수준으로 아주 낮고 외부 환경에 민감해 쉽게 트고 갈라지기 때문이다.

백일, 돌잔치 또는 주변 아기 엄마에게 선물을 챙겨 줄 때, 순하고 안전성을 검증받은 보습 제품을 고르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또한 아기 피부의 건강까지 생각해 피부의 힘을 길러 주는 한방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을 택한다면 선물을 받은 상대방의 만족감은 배가 될 것이다.

유아전용 한방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카밍 크리미 오일’은 오지탕 및 천연 한방 성분이 아기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며 특수 처방된 ‘내추럴 한방 아로마 향’이 심신의 안정과 숙면 효과를 주는 마사지 오일이다.

◇여성이라면 노화 방지, 주름 개선 화장품이 일순위= 여성 선물로 늘 거론되는 품목은 화장품이다. 하지만 화장품을 선물로 고를 때에는 피부 타입별, 취향별 원하는 제품의 폭이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필요한 기능성 화장품을 고르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지름길이다. 그 중에서도 여성의 평생 숙원 사업인 노화 방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을 선물로 택한다면 상대가 누구든지 큰 환대를 받을 수 있다.

엘리자베스아덴 ‘세라마이드 골드 울트라 비스토러티브 캡슐’은 안티에이징 캡슐로 고농축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이 제품은 피부톤을 고르게 하고 탄력을 강화해주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즉각적으로 피부를 재구조화해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일회용 캡슐형으로 사용이 쉽다는 이점도 있다.

더샘의 ‘젬 미라클 셀러브리티 크림은 투명한 다이아몬드 젤 타입 크림에 4가지 보석 영양 캡슐이 담겨 피부 탄력, 보습, 윤기 부족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미백 및 주름 개선 2중 기능성 크림이다.

◇남성용 선물, 이젠 손수건 말고 세련된 ‘옴므’ 화장품 고르세요= 가장 선물 선택이 어려운 대상은 바로 3~40대 남성이다. 남성을 위한 선물로 가격대도 무난하면서 소위 말해 있어 보이는 제품을 고르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 과거 남성 대상의 선물로 많이 추천되었던 것이 넥타이, 양말, 손수건 등인데 이 또한 가격대가 천차만별이고 그에 따라 품질도 다르기 때문에 선택이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이렇게 애매모호했던 남성용 선물로 화장품이 대세다. 그루밍족이 늘어나면서 남성들도 탄력 강화, 각질 관리 등 다양한 피부 관리의 니즈를 요구하고 있고 이에 따라 남성용 화장품 출시가 줄을 이루고 있어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 가격, 기능도 다양하다.

디올옴므의 ‘더모 시스템 에이지 콘트롤 퍼밍 케어 세럼’은 디올 최초의 탄력 강화와 피지 컨트롤 기능을 결합시켰다. 이는 남성의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들어 얼굴선을 정돈해 주고 부드러운 텍스쳐로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비오템옴므의 ‘포스 수프림 뉴트럴라이저’은 남성용 고농축 안티 링클 케어 제품으로 미간, 입가, 눈가 등 표정으로 생기는 주름 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