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국병원경영연구원(원장 이철희)은 병원경영과 관련 다양한 문제와 궁금증 해결을 위해 각 분야별 병원경영 전문가 20여명이 함께하는 ‘Q&A(질의응답) 서비스’를 새롭게 신설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질의응답(Q&A) 서비스는 병원경영에 관한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him.re.kr)를 방문해 질문을 남기거나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병원경영연구원 측은 “새로 선보이는 Q&A 서비스는 회원병원들이 병원경영 현장에서 겪고 있는 많은 어려움과 문제점을 신속·정확하게 파악해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병원경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Q&A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문의가 들어올 경우 병원경영연구원과 객원연구위원, 자문위원 등 총 2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들로부터 집중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회원병원 임직원들의 경영능력 향상, 전문경영 노하우 및 정보공유 등을 통해 병원경영을 극대화 시키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철희 병원경영연구원장(서울시보라매병원장)은 “병원경영에 있어 전문가들의 멘토가 상당히 중요시 되고 있다”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Q&A 서비스가 회원병원 및 중소병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 통해 병원경영 상담서비스 제공
입력 2012-01-10 1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