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최근 인터넷에 가격 인하로 이벤트성 광고를 하는 안과들이 많이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벤트성 광고에 주력하지 않은 이 병원에 꾸준히 환자들이 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의료진들이 풍부한 경험으로 최고의 실력을 갖추고, 최상의 의료장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남다른 진료이념과 경영철학을 갖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드림성모안과에 대해 알아보자.
“모든 것은 고객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며 인간 중심이 드림의 주춧돌이다.”
지난 2000년 개원 이래 이용고객의 98%가 양안 시력 1.0 이상이라는 시술 결과를 보이고 있는 드림성모안과의 경영철학이다. 이런 철학을 토대로 드림성모안과는 2003년부터 3년간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2008년에는 의료기관 최초로 서비스품질등급인증제에서 AAA 등급을 획득, 2009년에는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을 수상하기도 했다.
드림성모안과에서는 1대1 담당제를 실시하고 있다. 고객 한 명 한 명을 수술을 집도한 의사, 상담사, 간호사가 관리하기 때문에 환자의 입장에서는 보다 믿음감 있는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평이다.
또한 수술 후 귀가한 환자들에게는 원장이 직접 전화를 걸어 수술 후 상태를 체크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검진 알림 SMS서비스, 수술 후 정기적인 이메일 발송 등의 시스템을 통해 환자들을 평생 케어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라식, 라섹 수술 후 6개월가량은 수술 후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 정기검진을 받아야 한다. 드림성모안과에서는 정기검진 기간이 끝난 뒤에도 수술을 한 부분에 대해서는 평생 무료로 관리를 해준다. 이 밖에도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정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트위터, 블로그,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는 편이다.
최근에는 대한안과의사회에서 의사경력, 보유장비, 윤리성, 수술실적, 의료사고 등의 항목을 객관적으로 심사한 결과 환자들이 믿고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우수한 병원으로 선정돼 ‘라식/라섹수술 병원 인증서’를 발급 받기도 했다.
드림성모안과 정충기 원장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다수의 의료 전문의들 역시 드림성모안과에서 시력교정술을 받았다”며 “드림성모안과의 의료진들 역시 직접 라식, 라섹 수술을 받아 무엇보다 환자들의 마음에 다가설 수 있으며 영어, 일본어, 중국어가 가능한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 환자들이 찾는 케이스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 환자들 역시 많이 찾고 있는 드림성모안과. 탄탄하고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우리나라의 뛰어난 의료실력을 알리는데 앞장 설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인간 중심 의료서비스 지향하는 ‘드림성모안과’
입력 2012-01-09 1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