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일산병원, 14일 내과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입력 2012-01-04 09:45
[쿠키 건강]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원장 김광문)은 오는 14일(토) 오후 4시부터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개원 12주년 기념 ‘제 9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연다.

이번 연수강좌는 일산병원 내과계 의료진들이 강사로 나서며,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한 임상증례 소개 등 개원의들의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가 발표된다.
이날 강좌는 ▲담낭 용종의 진단 및 치료원칙(소화기내과 박병규·서정훈 교수) ▲흔히 관찰되는 판단이 어려운 내시경 소견(소화기내과 원선영·최종원 교수) ▲폐결절: 양성vs악성(호흡기내과 이선민·김정주 교수)에 대한 강연과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또 ▲심전도 이상-모두 허혈성 심질환인가? ▲심비대를 가진 호흡곤란 환자의 치료(심장내과 윤세정·박종관 교수) 주제로 심장질환에 대한 적절한 진단법과 임상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김광문 원장은 “9회째를 맞는 이번 연수강좌는 진료시 진료지침이 부족했던 개원의들에게 최근 성과를 적용할 수 있는 증례 소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며 “개원의들의 환자진료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문의: 031-900-0036~38)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