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한국솔가 코셔인증 ‘솔가 철분 25’ 국내 출시

입력 2012-01-03 11:57

[쿠키 건강] 한국솔가(대표 김용을)는 2012년 새해 시작과 함께 유태인청결식품인증인 ‘코셔 인증’을 받은 ‘솔가 철분 25’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솔가 측은 솔가의 대표 브랜드인 솔가 엽산처럼 ‘솔가 철분’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새로 출시되는 ‘솔가 철분 25’는 90정 3개월 기준으로 3만8000원이며, 기존 제품과 달리 정제가 작아 목넘김이 더욱 쉬어져 예민한 임신기간에 섭취가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회사 측은 1947년 설립된 솔가(Solgar Vitamin & Herb)는 미국에서 손꼽히는 유명 비타민 브랜드로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데는 솔가 엽산제의 공이 컸다고 설명했다. 특히 깐깐한 임산부들 사이에 정결하고 깨끗하게 만들어 안심 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2010년 7만병에 이어 지난해 10만병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이는 국내 가임기 여성이나 임산부가 주로 섭취하고, 연간 출산인구가 45만명 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단일제 판매로는 놀라운 수치라는 평가다.

이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비타민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임산부 비타민으로 국내에 더 유명해져 종합비타민 등 판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우려했으나, 종합비타민, 유산균 제품에 이르기까지 브랜드가 입소문 나면서 전제품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한국솔가는 지난해 유기농인증을 받은 ‘솔가 얼 소스 유기농 아마씨유’, 식물성 오메가-3로 만든 ‘솔가 오메가-3 DHA 100’, 어린이 성장에 필수인 히스티딘이 함유된 ‘웨이투고 유청단백질’ 등 차별화된 신제품 국내 출시로 2배의 매출 신장을 달성했다.

한국솔가는 올해는 코셔인증을 받은 철분제를 시작으로 특허 받은 에스터C 등 대중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프로모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