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교원L&C가 정수기, 전기포트, 스마트폰 충전 세 가지 기능을 갖춘 2012년형 웰스정수기 신제품(모델명 KW-P05W1)을 선보인다. 교원L&C가 통상 6~7월경 정수기 신제품을 발표하던 것에 비하면 이번 1월 출시 발표는 이례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3일 교원L&C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웰스정수기는 전기포트 방식의 온수 선택 가열 기능을 탑재해 온수탱크 없이도 뜨거운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온수탱크를 없애 온수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대기전력 소모를 줄여 경제적이다. 전기포트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져 가열하더라도 용기 변형이나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상단에는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거치대를 장착했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가 2천만명을 넘어서는 등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주방에서 정수기를 사용하면서도 별도의 충전기 없이 간편하게 휴대전화를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별도의 저수조가 필요 없는 직수 출수 타입을 적용하여 관리가 소홀할 경우 세균이나 미생물이 발생할 수 있는 저수조의 위생 문제를 해결했다. 5단계 필터링 시스템의 정수 필터는 원터치 방식을 적용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자 버튼식 정량 출수 방식을 채택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신제품] 교원 웰스, 스마트폰 정수기 출시
입력 2012-01-03 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