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치과의사 출신 국내 1호 변호사, 국회의원 전현희의 꿈과 도전을 토대로 대한민국 청춘에게 보내는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자기계발서 ‘도전, 너무도 매혹적인’이 출간된다.
28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북콘서트를 갖는 전현희 의원이 ‘도전, 너무도 매혹적인’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에는 전현희 의원의 개인적인 삶의 투영만이 아니라 청춘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또한 과도한 대학등록금과 청년실업으로 좌절하고 있고 도전과 선택의 인생의 갈림길에서 주저하고, 또 고민하고 있는 청춘에게 보내는 응원과 조언도 함께 실려 있다.
치과의사 3년, 변호사 10년, 국회의원 4년. 전현희 의원이 직업이란 이름으로 지내온 시간이다. 치과의사를 포기하고 사법 고시를 위해 고시촌으로 향하던 순간, 잘나가던 로펌대표변호사에서 다시 국회로 발걸음을 옮기던 그 때마다 전현희 의원을 움직인 것은 바로 꿈에 대한 도전의식이었다.
전현희 의원은 “먼저 도전의 길을 걸어 온 인생 선배로서 내가 걸어온 길과 도전을 후배들에게 가감 없이 솔직하게 들려주고 싶었다. 아직 도전이라는 벽 앞에서 머뭇거리고 있는 청춘들에게 작은 용기와 응원을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전현희 의원은 18대 국회의원으로 줄곧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활동에 매진해 왔으며 제1야당 민주당 원내대변인으로 활동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전현희의원, 대한민국 청춘에게 보내는 자기계발서 출판
입력 2011-12-28 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