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우수외식프랜차이즈 평가 최우수상

입력 2011-12-27 10:29
[쿠키 건강] 치킨 전문 브랜드 BBQ가 정부기관 최초로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가 공동 주관한‘우수외식프랜차이즈 평가’에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받았다.

BBQ는 27일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우수외식프랜차이즈 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BBQ 김태천 사장은 “이번 수상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 아래 지난 17년 간 현장 중심의 경영을 실천한 BBQ의 빛나는 결실이다”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매장에 투입되어 담당 매장의 매출과 손익을 관리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등 가맹점의 집중 교육 및 지원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데 힘쓰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실제 BBQ는 메뉴부터 국내 최고 수준의 R&D인프라를 구축한 연구시설(치킨대학 중앙연구소)를 통해 개발하고, 조리 및 운영에 대한 표준화된 매뉴얼을 바탕으로 가맹점을 관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2주 1회 이상 슈퍼바이저가 가맹점을 방문해 서비스, 마케팅을 비롯한 운영 전반에 관한 교육을 제공한다.

한편, BBQ는 국내 고객들의 사랑을 뛰어넘어 세계에서도 최고의 치킨 브랜드로 발돋움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이다. BBQ는 현재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 56개국에 진출, 3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