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젠트, 당뇨병 정보 제공 사이트 ‘당뇨인’ 후원

입력 2011-12-26 15:34
[쿠키 건강] 유전체분석 솔루션 업체 솔젠트(대표 명현군)는 26일 당뇨병과 올바른 식습관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당뇨인’(www.dangnyoin.com) 홈페이지 후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매월 당뇨인들을 위한 정기적인 산행 지원, 당뇨인들의 꾸준한 교류를 위한 장소 제공 등을 통해 본격 후원에 나선다. 이번 후원은 솔젠트가 당뇨인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로 이뤄졌다.

‘당뇨인’(운영자 카이스트 임용빈 박사) 측은 “이번 솔젠트 후원으로 인해 활동중인 당뇨인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며 “당뇨인 사이트도 당뇨병의 올바른 상식을 제공하고 당뇨 극복에 대한 다양한 강연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솔젠트는 2000년 대전 유성구 대덕연구단지에 설립된 유전체분석용 소재 및 질병관련 분자진단용 제품, 생물의약품 기능성 소재를 개발하는 연구개발(R&D) 중심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현재 충청광역권 선도사업에 선정돼 ‘피니톨’을 통해 ‘당뇨관련 신약개발 전임상과제’를 진행 중에 있다. 2007년 충남대와 을지의과대학에서 제2형 당뇨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실시한 결과, 피니톨 섭취시 혈당 및 당화혈색소 수치가 유의적으로 개선된다는 연구 성과를 발표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