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X-마스·연말연시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

입력 2011-12-23 15:25

[쿠키 건강]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성수기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크리스마스·연말 특수를 겨냥한 특별 한정판 출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사은품 증정, 각종 할인 혜택 제공, 소비자들의 지난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등 다채로운 크리스마스·연말 시즌 이벤트 진행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고려은단의 프리미엄 종합비타민 비타플렉스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해피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비타플렉스 홈페이지(www.vitaflex.co.kr)에 로그인 후 해당 이벤트란에 가장 기억에 남는 지난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나 올해 크리스마스에 꼭 해보고 싶은 일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에스티로더 하이드레셔니스트 모이스처, 5명에게는 비타플렉스 제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비타플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는 오는 28일 비타플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재미있는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를 함께 공유하고 더욱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시라는 취지로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에 참가해 겨울철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경품을 선물로 받고 올해의 마지막인 12월을 건강하게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연말연시를 맞아 내년 1월 15일까지 ‘아듀 20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쿨푸드 매장에 방문해 메뉴를 먹는 모습 등 매장 방문 확인이 가능한 사진을 자신의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올리고 해당 URL을 스쿨푸드 공식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알리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쉐라톤워커힐 호텔 숙박권(2명), 10명에게 맘마미아 뮤지컬 티켓(1인 2매), 5명에게 2012 카운트다운 파티 초대권(1인 2매), 200명에게 오뚜기 기스면 1박스(BOX)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쿨푸드가 준비한 특별 이벤트와 함께 즐겁고 뜻 깊은 연말 보내시고 기분 좋은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겐다즈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전문 파티쉐가 수작업으로 만든 고급 아이스크림 케이크 ‘레인보우 로그 케이크’와 ‘아이스크림 가또 4종 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크리스마스 콘셉트에 맞게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도록 유럽에서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에 즐기는 통나무 모양의 로그 케이크(Log Cake)를 6가지 플레이버의 조각으로 재현했다. 또 각기 다른 데코레이션의 아이스크림 가또를 세트로 구성했다. 레인보우 로그 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커피, 초콜릿, 썸머 베리즈, 바닐라, 그린티 총 6가지다. 가격은 3만6000원. 아이스크림 가또 4종 세트는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4가지 각기 다른 느낌의 섬세하고 모던한 장식이다. 가격은 2만9000원.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크리스마스, 연말 등을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2011 WINTER BIG SALE(윈더 빅 세일)’을 진행한다. 전 품목을 최대 50%까지 세일하는 이번 대규모 할인 이벤트는 전국 미샤 매장과 뷰티넷 사이트에서 동시 진행된다. 비비크림, 진동마스카라, 달팽이크림 등 히트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모두 세일가에 선보인다.

아가방앤컴퍼니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아가방앤컴퍼니는 성탄절인 25일까지 아가방앤컴퍼니 브랜드 매장에서 2011년 겨울 신상품 의류 8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뮤직플레이 세트(작은북 1개, 악어실로폰 1개로 구성)를 증정한다. 사은품으로 마련된 뮤직플레이 세트는 깜찍한 디자인과 컬러로 아이들이 친숙하게 악기를 연주하며 놀 수 있는 완구로 EQ 발달에 도움을 줌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난감이다. 사은품은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엘르, 베이직엘르, 이야이야오, 아가방갤러리, 넥스트맘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받을 수 있다.

코카-콜라사는 자사 연말 글로벌 캠페인인 ‘코-크 페스티브(Coke Festive)’의 일환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코-크 산타가 직접 방문해 나눠주는 ‘코-크 산타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코-크 산타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 친구에게 선물하고 싶거나, 혹은 자신이 받고 싶은 선물에 대한 사연을 코카-콜라 블로그(blog.naver.com/cokecast), 트위터(@CokeCaster)에 올리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명에게는 ‘코-크 산타’가 직접 찾아가 선물을 줘 당첨자가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코카-콜라만의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깜짝 파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코카-콜라사는 매일 4명을 추첨해 한 명에게는 코카-콜라 한 박스를, 3명에게는 영화 예매권을 12월 한 달간 증정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