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일년 중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冬至). 우리 아이들에게도 잠을 충분히 잘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아이들의 잠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발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영양, 운동과 함께 3요소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밤낮이 바뀌거나, 자주 깨서 충분히 잠을 못 자는 경우가 많아 부모들에게 걱정을 안겨주고 있다. 아이들의 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에 대해 살펴봤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이코자의 ‘유아수면유도등’은 초보 부모들이 가장 고민하는 아기들의 수면부족이라는 문제점에서 출발하여 아기를 키우는 가정에서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인 ‘잠’에 대한 문제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실내에 장시간 있는 아기들에게 낮 시간 동안 자연광에 가깝게 구현한 친환경 LED ‘빛을 쐬어줘 세로토닌을 활성화하고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생성하게 하여 아기들의 수면주기를 바로 잡아준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센서티브’ 분유는 민감한 아기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개발된 제품이다. 아기의 성장발육에 필요한 영양소를 기본으로 핵심 기술인 가수 분해 단백질, 쉽게 말하면 잘게 쪼개진 단백질을 100% 사용해 다른 분유에 비해 입자가 부드러워 단 한 가지 영양성분도 놓치지 않고, 흡수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당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 배앓이로 잠까지 설치는 아기들이 편안하게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게 만들어진 신 개념의 제품이다. 그리고 분유 역사가 오래된 유럽이나 북미지역에서는 이미 ‘센서티브’ 분유 라는 카테고리가 민감한 아기들을 위한 분유로 대중화돼 자리 잡고 있다.
제로투세븐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카밍 크리미 오일’은 오지탕 및 천연한방 성분으로 피부의 보습 및 트러블 완화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천연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친화력과 보습력이 우수하고, 내츄럴 한방 아로마향을 사용하여 심신의 안정과 숙면에 도움을 준다. 처음 로션 성분이 이 마사지 하는 동안 오일로 변하여 피부 곳곳에 잘 스며드는 특징이 있다. 아기가 잠들기 전 엄마의 따뜻한 손으로 아기 몸 전체에 마사지를 해준다면, 건조한 겨울철 아기 피부에 보습력을 더해주어 충분한 잠을 자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우리 아이 수명 도움 제품 뭐 있나?
입력 2011-12-22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