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매일유업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가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중 가장 큰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유업은 AC닐슨이 최근 발표한 지난 8~9월간의 컵 커피 시장점유율 분석결과, ‘바리스타’가 전년 대비 2배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판매수량 및 금액에서 모두 ‘스타벅스’ 컵 커피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바리스타’는 세계 생산량의 1% 밖에 안 되는 고산지 희귀 프리미엄 원두와 ‘맞춤 로스팅’ 등을 콘셉트로 지난 5월 스모키 로스팅 라떼, 모카프레소, 에스프레소 라떼 등 3가지 종류로 리뉴얼 출시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바리스타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컵 커피 시장에서 점유율 39.7%로 남양유업을 꺾고 1위를 차지했다”며 “이는 2007년 이래 4년만의 일”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매일유업 ‘바리스타’, 컵 커피 시장 1위 등극
입력 2011-12-20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