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근로복지공단(이하 공단)은 ‘4인 이하 사업장의 퇴직급여제도 의무화’의 시행에 맞춰 퇴직연금제도를 근로자와 사업주 모두에게 알릴 수 있는 여러 가지 방편을 마련해온 바 있다.
지난 한 달 동안에도 공단의 노력은 계속됐다. 근로복지넷 홈페이지(http://www.workdream.net)와 모바일웹(http://m.workdream.net)의 이벤트 게시판을 이용해 퇴직연금의 상담신청과 가입신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비한 것이다.
이 때 이벤트에 참여하고 퇴직연금에 가입한 사업장중 1등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과 2등 5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했다.
공단은 “4인 이하 사업장에 퇴직연금제도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퇴직연금 가입을 증대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 이벤트 역시 이를 위한 이벤트이다”고 전한다.
이에 지난 10일,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모바일 이벤트의 첫 당첨자 시상이 진행됐다. 1등 당첨자는 비전코포레이션 김동훈 대표로 1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수여받았다.
김 대표에게 상품권을 전달한 이은애 재정복지이사는 “앞으로도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홍보에 노력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보였고, 1등으로 선정된 김 대표 역시 “당연한 일을 했는데 이렇게 상품까지 받으니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런 좋은 제도를 많은 이들이 알았으면 좋겠고, 주변에도 많이 알릴 생각”이라고 화답했다.
근로복지넷 모바일 웹을 활용해 퇴직연금을 홍보하는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모바일이벤트는 계속 진행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기간 및 내용은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모바일이벤트 당첨자 시상식 진행
입력 2011-12-19 1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