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본안과네트워크 IQNet 국제경영시스템인증 획득

입력 2011-12-15 16:54

[쿠키 건강] 시력교정수술 전문 예본안과네트워크(대표원장 조정곤·사진)는 최근 한국품질인증협회의 KS Q ISO9001과 IQNet의 국제경영시스템인증(미국·독일·중국·일본)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예본안과네트워크 측은 이달 6일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 14일 인증기관 대표와 네트워크 대표원장과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예본안과네트워크는 병원에서 발생되는 모든 행위의 목적을 고객이 만족하는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두고 품질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특히 진료행위를 포함한 모든 활동을 표준화된 업무프로세스로 정립해 이번 인증을 받았다.

이러한 의료기관의 품질경영 시스템 도입 성과로 2007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을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또 2009년에는 안과 최초로 지식경제부가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기도 했다.

예본안과네트워크 관계자는 “고객중심의 의료서비스를 한결 같이 유지하고, 보다 더 고객 중심적으로 서비스를 개선시키는 꾸준한 활동을 이끌어 내기 위해 체계적인 품질경영 시스템 도입했다”며 “고객과 소통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조정곤 대표원장은 “의료서비스 품질의 향상은 저희 병원을 찾는 한분 한분과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그 분들의 충고를 반영했을 때 극대화 할 수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보다 고객 중심적이면서도 점점 진화하는 의료서비를 제공하는 체계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IQNet은 제품 및 경영시스템 인증심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34개국 36개 대표인증기관들로 구성된 세계최대 인증네트워크로서 국제적 통용을 보장하는 인증서를 발행하는 국제기구이다. 국내에서는 한국품질인증협회(KFQ)가 가입되어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