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잘 받는 피부 만들려면?

입력 2011-12-15 16:34

[쿠키 건강] 연말 연시를 맞아 각종 파티와 모임에 참석하는 일이 부쩍 늘고 있다.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평소에는 잘 연출하지 못했던 과감한 의상과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이런 과감한 메이크업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에 앞서 피부를 다스리는 것이 중요하다.

트러블로 인해 매끄럽지 못하고 피부색마저 어둡게 느껴지는 피부에 이런 과감한 메이크업을 시도했다가는 아름답다는 말보다 무서워 보인다는 말을 더 많이 듣게 될 것이다.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세안에서부터 보습, 결점커버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분에 공을 들여야 한다.

먼저 세안의 경우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스크럽제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피부에 과도한 자극을 주는 것은 오히려 피부를 더 손상시킬 수 있으니 되도록 피부에 자극을 적게 주는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세안 후 보습 단계에서는 보습력을 강화하고 피부를 더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크림과 페이셜 오일을 섞어서 사용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다크서클, 잡티, 붉은 기, 넓은 모공 등을 커버해 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스킨 케어 브랜드 쌍빠의 글래머샷은 마이크로렌즈 성분을 사용한 제품으로 안색개선, 주름커버 등의 기능이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