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국암웨이는 13일 오후 2시부터 6시 20분까지 ‘한국암웨이, 동반성장을 위한 변화’를 주제로 120여개 기업을 초청해 협력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륨에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미국 암웨이 본사가 한국의 오픈이노베이션전략을 높게 평가해, 이를 통한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를 강화해 성공적인 동반성장을 추진하겠다는 전략을 수립한 데 따른 것이다. 이 자리에는 깨끗한 나라, 셀바이오텍, 대한통운, SK 마케팅앤컴퍼니 등 암웨이 협력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대 최정욱 교수의 ‘동반성장의 진정성’에 대한 강연에 이어 한국암웨이와 함께 동반성장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고 있는 국내 기업 네 곳의 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제닉은 올 한해 28만 달러가 넘는 마스크팩 제품을 암웨이 해외지사로 수출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했으며, 국내 중소기업인 연우는 암웨이 본사로 화장품 용기 수출을 시작했다. 또 한국모리타는 한국암웨이와 공동으로 향분사기 제조를 시작해 20102011 연속 삼성전자 우수 품질상을 수상할 정도의 명실상부한 생활가전 제조사로 도약했으며, 에프에스코리아는 한국암웨이와 일본암웨이가 공동으로 개발한 화장품 브러쉬를 일본으로 수출하고 있다.
박세준 한국암웨이 대표이사는 “‘동반성장을 위한 변화’를 선포하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함께 고민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성장은 한국암웨이만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며, 협력사의 핵심역량과 경쟁력이 암웨이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결합할 때 비로소 시너지 효과를 내며 동반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암웨이는 중소기업과의 상생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적극적으로 핵심 역량을 확대, 개발해나가고 있다. 그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IMF 외환 위기 직후인 1998년부터 13년간 암웨이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우수한 국내 기업 제품 100여종을 판매하는 원포원(One for One) 프로젝트와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내 우수 신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GDP 프로젝트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한국암웨이, 협력사 컨퍼런스를 개최
입력 2011-12-13 1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