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배옥석 계명의대 교수, ‘이기자! 대장암(한비출판사)’ 출간

입력 2011-12-09 16:53

[쿠키 건강] 대장암 예방법과 대장암 치료, 대장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책자가 출간됐다.

계명대의과대학 대장항문외과 배옥석 교수(대구경북 대장항문학회장)가 집필한 ‘이기자! 대장암(한비출판사)’은 직접 대장암 환자들의 수술을 집도한 경험과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대장암의 징후와 수술 전후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책자에는 그동안 막연하게 불안해 하고 의문스러워했던 대장암에 대한 예방법과, 대장암에 대한 실체 그리고 대장암에 걸렸을 때의 수술과, 비 수술, 그리고 환자의 마음가짐, 환자 가족이 취해야 할 행동 등을 쉽고 간략하게 담았다.

배옥석 교수는 “이 책은 의사의 입장에서보다 환자와 그 가족의 입장에서 암 진단부터 후속 치료 등에 대한 지식을 담고 있다”며 “환자와 가족들의 궁금증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다 상세하게 설명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보완책으로 집필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배 교수는 25년간 대장암의 수술경험을 바탕으로 가급적 의학적인 단어와 전문적인 치료과정은 기술하지 않고 알기 쉽게 대장암 치료에 필요한 일반적인 내용만 기술했다며, 이 책이 조금이나마 환자와 가족에게 도움이 되고 용기와 위로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