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도 실패하는 코성형, 성공적인 코재수술 위해선

입력 2011-12-09 13:11

[쿠키 건강] 연예인들은 일반 대중들에 비해 성형수술에 대한 문턱이 낮은 편이다. 때문에 대중들에 비교했을 때 연예인들의 성형수술에 대한 비율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 중에서도 코성형은 코성형 후 보다 입체적이고 얼굴이 작아 보일 수 있어 연예인에게 있어 필수 성형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그러나 연예인들 모두 코성형수술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과거 청순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었던 K씨나 인간 비글이라는 호칭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이돌 가수 K씨 등 많은 이들이 코성형 후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코재수술을 한 경험이 있음을 방송을 통해서 밝혔다. 연예인들 역시 무조건 코성형수술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다.

◇성공적인 코재성형수술을 위한 체크리스트

전문의 홍기웅 원장은 “얼굴의 형태, 이목구비의 크기 등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코를 높이거나 코볼을 좁히는 등의 무리한 수술은 재수술의 원인이 된다”며 “코성형수술을 할 때에는 무엇보다 코성형수술의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자신에게 어울리는 코모양에 대해서 상담 후, 코모양을 결정, 수술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그렇다면 코재성형수술을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확인해야 좋을까. 코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코재성형수술을 받을 때에도 담당의의 경력이나 수술 사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디올성형외과 홍기웅 원장은 코재수술 17년 경력으로 1000례 이상의 케이스를 담당했다.

예를 들어 경험이 풍부하지 않은 의사는 스킬이 부족해서 코 안쪽 봉합을 할 때에 흔적이 남을 수 있다. 때문에 풍부한 경험으로 세심한 봉합과정을 거쳐 보이지 않는 부위도 흔적이 남지 않을 정도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수술의 방법도 중요하다. 코수술은 물론 코재성형수술을 할 때에도 보형물 삽입은 상당히 중요하다. 특히 재수술의 경우 두 번째 이상 시도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성공을 하는 것이 필수라 할 수 있다.

전문의 홍기웅 원장은 “코보형물 삽입 과정이 잘 못 이루어질 경우에는 수술 후 보형물이 흔들리거나 휘어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며 “이런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 보형물을 코 연골 부위에 단단히 고정시켜 보형물이 움직이지 않고 추후 코모양에도 변형이 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구조물이다. 때문에 망가지게 되면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도 망가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 코수술은 물론, 코수술 실패 시에 시도하는 코재성형수술에도 신중에 신중을 기하는 자세가 필요하겠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