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 대용식 있긴 있는데 뭘 먹어야할지…

입력 2011-12-08 10:59
[쿠키 건강]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아침식사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 규칙적이고 균형 있는 아침식사는 위와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신진대사 효율을 촉진시킨다. 또한 빠르게 에너지를 보급하여 집중력을 높여주며, 생활 활력증진에도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20~30대의 젊은 싱글족 및 맞벌이 부부들의 경우,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인식함에도 바쁜 출근준비로 인해 아침을 거르거나 먹어도 10분 안팎으로 먹을 수 있는 길거리 인스턴트 음식 등으로 대충 때우기가 일쑤다. 또 먹긴 먹어야하는 아침식사 대용식, 어떤 음식을 먹어야할지 고민인 직장인도 많다.

특히 길지 않은 시간 내에 먹어야 하기 때문에, 자칫 소화력이 약하거나 잦은 다이어트로 인해 몸 상태가 예민한 여성의 경우 소화에 부담을 줄 수도 있다. 때문에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소화가 잘되는 떡, 과일, 채소 등 웰빙 음식들을 아침대용으로 먹어주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떡은 예로부터 내려오는 훌륭한 영양간식으로, 식사대용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맛과 영양 모두를 지닌 전통 건강식품이다. 소화력도 좋아 스트레스가 많고 건강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겐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겠다.

쑥인절미, 싸주아리쑥즙 등 10가지 웰빙 음식으로 구성된 ‘참위튼 아침식단’을 판매하는 위편한세상의 최태영 대표는 “불규칙적이고 불균형한 식습관은 위장장애뿐만 아니라 자칫 체력 저하로도 이어질 수 있다. 바쁜 직장인들의 위장장애 예방과 활력 있는 아침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과 떡, 야채 등 신선한 웰빙 식품 등으로 구성된 아침식사를 먹는 것도 도움된다”고 전했다.

‘참위튼 아침식단’은 고객에게 매 주 일주일 분량의 식단이 제공되며, 인기상품인 기본 세트의 경우 쑥인절미, 콩가루, 방울토마토, 견과류6종, 고구마, 감자 제철과일 2종류, 싸주아리쑥즙 등 효과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