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바닐라코의 밤 타입 클렌저 ‘클린 잇 제로’가 지난 11월23일 ‘겟 잇 뷰티 블라인드 테스트 1위로 선정되면서 불과 5일만에 단일 품목으로 2만개 판매를 기록하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이 되는 사태에 이르렀다.
클린 잇 제로의 인기 비결은 뛰어난 세정력과 사용의 간편함이다. 아이 리무버나 립 리무버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완벽한 세정력을 갖추면서도 흐르는 오일 클렌저의 단점을 보완한 밤 타입으로 고안돼 이미 수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해왔다.
바닐라코에 따르면 그 동안 뷰티 블로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의 입소문으로 높은 판매율을 유지해오던 클린 잇 제로는 11월 말부터 판매에 시너지 효과를 얻어 5일만에 단일 품목으로 2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바닐라코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클린 잇 제로를 한번에 2~3개씩 구매하는 고객과 재구매 고객들이 급증했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이 되는 상황이 벌어졌다”며 “앞으로도 그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생산량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겟 잇 뷰티 1위’, 바닐라코 클렌저 ‘클린 잇 제로’ 인기
입력 2011-12-07 1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