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병원, 13일 ‘척추, 관절검진 나들이 오세요’ 행사

입력 2011-12-07 11:43

어르신, 관절 및 척추 검사-초·중생, 척추측만증 무료 검진 실시

[쿠키 건강] 바로병원은 오는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병원 1층에서 ‘척추, 관절검진 나들이 오세요’ 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행복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초·중학생들이나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은 누구나 병원을 방문하면 관절이나 척추 검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검진 항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진다. 무릎이나 어깨, 손목이 불편한 환자들은 관절 검진을, 허리나 목 등이 불편한 환자들은 척추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관절 검사는 관절염 진척도를 알 수 있는 무릎 X-ray와 혈액 검사, 골밀도 검사 등으로 구성되며, 척추질환 검사는 허리디스크를 판단할 수 있는 허리 X-ray 와 골다공증 검사 등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초·중학생들을 위한 ‘척추측만증’ 검사도 실시한다. 척추측만증은 정면에서 볼 때 반듯하게 돼 있는 척추가 C자, S자의 모양으로 휘어졌거나 척추뼈가 회전하는 등 척추가 변형되는 질환으로 매년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검사를 희망하는 초·중학생은 반드시 보호자와 동반해야 한다.

더불어 정형외과 전문의의 심층적인 상담과 함께 혈압, 혈당 검사 등 기본적인 내과 검진이 공통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시행된 검진 결과는 12월 말까지 각 가정으로 우편 발송될 계획이다.

이철우 바로병원 원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환자분들과 지역주민분들의 건강을 체크하고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날 행사는 퇴행성관절염 및 인공관절수술,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 뼈와 관절. 척추질환을 부담 없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척추, 관절검진 나들이 오세요’ 행사 안내와 참가 문의는 바로병원 사회사업실(032--722-8835)이나 바로병원 대표번호(032-722-8585)로 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