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전성시 이루는 맛집에는 뭔가 특별한 비결이 숨어 있다?!
[쿠키 건강] 미각을 감동시키는 맛집이라고 입소문이 나면 많은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분명 이렇게 입소문이 난 곳에는 특별한 비결이 있을 터.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는 유명 맛집의 비결이 무엇인지 지금부터 살펴보자.
프리미엄 씨푸드뷔페 ‘압구정 에 비슈라’는 SBS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에 출연한 달인을 3명이나 배출시킨 압구정맛집이다. 계단초밥 기술을 선보이는 23년 경력의 ‘초밥 달인’과 네 개의 프라이팬이 파도를 타며 즉석 스파게티를 만들어 내는 ‘스파게티 달인’, 피자 도우를 던져 피자 팬 위에 정확하게 받아내는 ‘피자의 달인’까지. 화려한 기술을 가진 특별한 셰프들이 만드는 특별한 맛 덕택에 ‘압구정 에 비슈라’에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실제로 달인초밥도시락까지 출시하면서 유명세를 탄 ‘초밥 달인’의 정통 일본식 공기초밥과 ‘스파게티 달인’이 즉석으로 만들어내는 스파게티의 쫄깃한 면발, 재빠른 손놀림으로 토핑을 마친 후 금세 구워대는 ‘피자 달인’의 이태리 정통피자는 맛을 보면 이들이 왜 달인인지 느낄 수 있다.
물론 ‘압구정 에 비슈라’가 사랑 받는 이유가 특별한 셰프들이 포진했기 때문만은 아니다. 각종 해산물은 기본이고 200여 가지의 한식, 양식, 중식, 일식요리와 스테이크 등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서나 맛 볼 수 있는 음식들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또 품질이 보장된 신선한 식재료로 만들어 모든 메뉴에서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점심시간이면 직장인들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는 맛집이 있어 화제다. 강서구맛집 ‘스핀 푸드 돌고’가 바로 그 곳. 강서구 양촌향교역에 위치한 회전식 무한리필 한식전문점 ‘스핀 푸드 돌고’는 직장인들에게 사랑 받는 맛집으로 한식 반찬 수십 여 가지를 단돈 7000원에 무한정 즐길 수 있다.
동촌동 맛집으로도 유명한 한식전문점 ‘스핀 푸드 돌고’는 회전레일 위에서 돌아가는 접시 중에 먹고 싶은 음식이 담긴 접시를 마음껏 선택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한식뷔페다. 고객들은 자리에 가만히 앉아 원하는 음식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추가비용은 없고 공기밥도 눈치 보지 않고 먹고 싶은 만큼 먹을 수 있어 평일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품질을 의심해서는 안 된다. ‘스핀 푸드 돌고’는 엄선된 신선한 식자재만으로 요리를 할 뿐 아니라 메뉴도 고급스럽다. 밥은 기본이고 매일 달라지는 국과 소불고기, 제육볶음, 고등어찜, 잡채, 보쌈, 탕수육, 나물, 전, 샐러드, 볶음류, 철판요리 등 다양한 메뉴가 그날그날 새롭게 준비된다. 또한 접시 수에 관계없이 단 돈 7000원이면 모든 음식을 무한정 즐길 수 있다.
점심시간에는 식사를 하는 고객 위주로 구성되고 저녁시간에는 2000원이 추가된 9000원에 식사메뉴와 더불어 푸짐한 안주요리가 제공돼 식사와 술자리를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때문에 직장인들의 회식장소 및 각종 모임장소로도 사랑 받고 있다. 특히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여성고객의 비율이 높다.
고향의 맛이 그리운 이들이 찾는 맛집도 있다. 도심 속에서 고향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의정부맛집 ‘의정부 산너머남촌’의 바로 그 곳으로 한정식전문점인 이곳에서는 고스란히 재현해낸 강원도 전통음식을 맛 볼 수 있다.
도봉산 맛집으로도 입소문이 자자한 ‘의정부 산너머남촌’ 은 1인당 1만3000원이면 10여 가지 한정식 코스요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등산객들은 물론 먼 곳에서도 고향의 맛을 느끼고자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호박과 찹쌀을 이용해 정성껏 끓여낸 호박죽을 시작으로 상큼한 육수와 아삭한 김치의 조화가 일품인 묵밥, 고소한 묵전, 몸 안 가득 영양을 채워주는 녹두닭, 상큼한 부추와 곁들이면 결코 그 맛을 잊을 수 없는 부추보쌈 등 한 입 떡 벌어질 만큼 푸짐한 상차림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식사 후에는 2층에 마련된 카페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차 한 잔을 즐기며 도봉산의 정취에 흠뻑 빠지는 여유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식사와 차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데이트 장소는 물론 각종 모임장로도 제격이다.
남녀노소 학생 및 직장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수제돈가스 무한리필전문점 ‘돈까스킹’은 오픈과 동시에 일대 고객들을 사로잡으며 압구정맛집, 돈까스맛집으로 우뚝 섰다.
안심가스, 등심가스, 치킨가스, 생선가스 등의 수제 돈가스를 마음껏 골라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일 바뀌는 데일리 이벤트 메뉴, 밥과 카레, 샐러드와 치즈스틱, 메밀국수, 미소국, 음료, 원두커피까지 이 모든 메뉴가 무제한으로 제공되지만 지불해야 하는 돈은 단 돈 8000원.
최근 식사값이 1만원을 육박하는 현실을 생각하면 경제적인 가격에 무제한으로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돈까스킹’만의 장점이 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맛과 품질까지 확실히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취향에 맞게 소스를 뿌려먹을 수 있고 주방에서 갓 튀긴 수제돈가스를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는 ‘돈까스킹’은 식사량이 많은 남성고객들은 물론 조금씩 여러 종류의 수제돈가스를 즐기길 희망하는 여성고객들 모두에게 호평을 듣고 있다. 조만간 저녁 시간대에는 생맥주 및 세계맥주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그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맛집의 비결? 그것이 알고 싶다
입력 2011-12-07 0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