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구의피자생각 “인테리어비 걱정 마세요”

입력 2011-12-05 23:15

[쿠키 건강] 피자전문 프랜차이즈 강정구의피자생각이 창업비용을 줄이기 위해 인테리어 부분을 창업자가 선택하도록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창업비용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인테리어를 창업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해 창업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 덜어주려는 것.

강정구의피자생각은 잡곡피자 전문 프랜차이즈로 18인치 대형 피자를 국내 처음으로 메뉴화 시켜 전국 대박 아이템으로 끌어올린 회사다. 클로렐라 도우, 콩도우, 우리밀 도우, 쌀피자 도우에 이어 현재 12가지 곡물을 첨가해 만든 피자 도우를 사용, 피자에 웰빙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또 최근에는 피자홀릭이라는 메뉴를 출시, ‘세계의 맛을 찾아서’라는 테마로 각 나라별 특성을 살린 토핑을 접목 시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강정구의피자생각은 체계적인 창업 교육 시스템으로 초보자 누구라도 창업을 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조리 및 판매 모든 과정에 대한 교육은 물론 마케팅 방법, 손님과의 유대 관계형성. 매장 관리 등 세세한 부분까지 집중적으로 교육 시켜준다. 또 여기에 피자 재료에 대한 공급가격이 높지 않아 수익률이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강정구의피자생각 관계자는 “개인 창업을 할 때는 정보 미흡, 신메뉴 개발, 마케팅 방법, 메뉴의 다양성 등에서 프랜차이즈들과의 경쟁이 힘들기 때문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때는 차별화된 메뉴 구성과 신메뉴 개발 여부, 회사 운영 연혁, 전국 50여개 이상의 가맹점 개설 경험 유무, 본사의 상생 마인드, 본사의 폭리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