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4-콘셉트 멀티 Café로 새 단장

입력 2011-12-05 11:24
[쿠키 건강] 외식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가 신개념 멀티 콘셉트 카페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BBQ Café’는 기존 배달위주의 레귤러 매장과 소규모 카페 매장과는 또 다른 형식의 멀티 콘셉트 매장으로 치킨요리와 식사, 디저트, 음료 등 다양한 메뉴를 함께 취급한다.

앞서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지난 10월 BBQ 서울대점에서 열린 ‘빠리치킨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치킨 전문 브랜드에서 멀티 콘셉트 외식 브랜드로의 변화를 예고한 바 있다. 이번 BBQ Café 전환은 그 시발점으로 볼 수 있다.

BBQ는 오는 16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있는 BBQ 본점을 시작으로 앞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BBQ Café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기존 배달 위주의 레귤러 매장과 소규모 카페 매장은 원하는 가맹점에 한해 새로운 콘셉트의 BBQ Cafe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BBQ는 이번 BBQ Café 탄생으로 기존 생계형 창업 중심에서 투자형 창업 중심으로의 변화가 예상되며,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에 따라 업계 최초로 패밀리 가맹점의 일정 수익을 보장해주는 ‘최저수익 보장제’를 도입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전망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