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지멘스헬스케어(대표 박현구)가 저예산으로 고품질의 엑스레이(X-ray) 영상 구현을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방사선 검사시스템 ‘멀틱스 퓨전(Multix Fusion)’을 선보였다.
지멘스헬스케어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29일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11 북미방사선학회(RSNA)에서 새로운 방사선 검사 시스템을 공개했다. ‘멀틱스 퓨젼’은 중소형 병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검증된 최상의 기술을 이용하도록 고안됐으며, 넓은 범위의 임상 적용을 지원하고 비용은 합리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회사 측은 ‘멀틱스 퓨젼’은 지금까지 상위 모델에서만 제공된 높이 조정 기능이나, 300kg을 수용할 수 있는 검사 테이블과 같은 기능이 포함됐으며, 추가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운영 비용 또한 비교적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천장에 탑재된 X-ray 튜브와 버키 월 스탠드 형와 같은 멀틱스 퓨젼의 주요 구성 요소들은 고급 Ysio시스템에서 도입된 것들이다. Ysio는 자동화, 영상 품질 및 사용 편이성에 있어서 가장 높은 수준을 요구하는 대형 병원을 위한 지멘스의 방사선검사 시스템이다.
멀틱스 퓨젼은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고 고품질 장비 사용을 원하는 중소 병원과 개인 병원에 가장 적합한다.
안드레 하르퉁(Andre Hartung) 지멘스헬스케어 X-ray 사업부 대표는 “고급 의료 시스템에 대한 비용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고품질의 영상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멀틱스 퓨젼은 현재 출시된 대부분의 시스템과는 달리 이러한 필요 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지멘스헬스케어, 저예산 고품질 엑스레이 영상구현 제품 출시
입력 2011-12-01 1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