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화장품 시장 키워드 ‘SMART’

입력 2011-12-01 10:48
[쿠키 건강] 내년도 화장품 키워드가 ‘SMART’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일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화장품 시장 리뷰 및 2012년 전망 발표를 통해 내년도 화장품 시장은 ‘SMART’가 주요 이슈로 떠오를 것이라 밝혔다.

국내 경기 침체 등 불안정한 외부 환경에도 불구하고 국내 화장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2012년 국내 화장품 시장은 원브랜드숍과 백화점 채널의 성장주도로 9.1% 성장을 이뤄 9조7000억원 규모를 돌파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아모레는 2012년에도 성장 지속(Sustain Growth), 다중경로(Multi Channel), 인수합병 (Acquisition-M&A), 고객참여(Relationship with Customer), 소비양극화 (Trade down+Trade up) 트렌드에 힘입어 주목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양창수 아모레퍼시픽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2012년 국내 화장품 시장이 다양화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업간의 경쟁이 상품 및 유통의 다변화로 전개되며 전체 화장품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