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도플갱어급 미모! 비결은 어디에?

입력 2011-11-30 16:37

[쿠키 건강] Mnet ‘세레나데 대작전’에서의 미모의 출연자가 시청자들 가운데 화제가 되고 있다. 걸그룹 여신 외모 K씨를 쏙 빼닮은 얼굴 때문이었다. 늘씬한 몸매부터 시작해서 투명한 피부, 또렷한 이목구비까지 도플갱어급의 닮은 외모 덕분에 화제선상에 오르고 있다.

연예인을 연상하게 하는 외모는 모든 여성들이 원하는 바다. 그래서인지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 가운데는 특정 연예인의 아름다운 눈, 코 사진을 그대로 자신의 얼굴에 옮겨달라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얼굴의 특정 부위만 연예인처럼 따라했다가는 안 하느니만 못한 어색함으로 이어질 위험이 다분하다. 특히 얼굴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코라면 더욱 그러할 수 있다.

◇코재수술 포인트는 자연스러움

연예인의 오뚝한 코 모양만 상상하는 등 섣부른 수술 결심은 자칫 코재수술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코재수술을 원하는 이들 가운데는 전체적인 이목구비와 어울리지 않는 코 모양, 높이를 개선하고 싶다는 경우가 많다. 이에 코재수술은 특히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가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를 위해 두 번째 수술에는 섣부른 결정 대신 신중하게 코재수술 전문병원을 고민해야 한다. 코재수술 사례가 많은 전문병원이어야 개개인의 잘못된 수술 원인, 이목구비를 고려한 맞춤형 자연스러운 코재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 수술 흔적이 최소화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이에 코재수술 수술 방법 또한 중요하다. 이 때, 자가고정법은 보형물을 코연골 부위에 단단히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코 모양의 변형이 거의 오지 않아 자연스러운 코를 완성할 수 있다.

전문의 홍기웅 원장은 “코성형 전문병원, 재수술 전문의를 찾아야 다양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최상의 코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며 “재수술 시 높이나 모양의 디자인, 봉합과정 등 수술 전체의 과정에 있어서 맞춤형 재수술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한다.

코성형 후 코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경우에는 물론이고 코가 휘어져 보이거나 보형물이 흔들리는 경우, 코끝이 틀어진 경우, 보형물이 두껍고 티가 나는 경우, 코끝이 아래로 처진 경우 등에 모두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각각의 원인에 맞는 해결 방법으로 재수술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전문의 홍기웅 원장은 “코재수술 전문병원, 전문의를 선택했다면 그 다음 할 일은 마음을 편히 갖는 것이다”며 “재수술 시 특히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사를 믿고 마음이 편안해야 수술과 회복과정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연예인의 얼굴을 무작정 따라 가려다가는 오히려 성형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에 코재수술이 필요하다면 가장 먼저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함께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코 모양을 디자인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 사진출처: 디올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