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건강보험심평원이 데이터관리인증 통합 2레벨과 심사DW를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인증 Platinum Class를 획득했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KDB)은 29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전사조직을 대상으로 데이터관리인증 통합 2레벨, 심사DW를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인증심사가 수행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품질인증제도는 조직의 데이터 품질관리 현황을 심사해 그 수준을 인증하는 데이터관리인증과 데이터의 자체의 품질을 심사해 그 수준을 인증하는 데이터 인증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심평원의 인증 획득은 전사조직에 대한 데이터관리인증 통합 2레벨과 심사DW를 대상으로 데이터인증 Platinum Class를 획득한 것이다.
강윤구 심평원 원장은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업무는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근간으로 심사와 평가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데이터에 대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 원장은 “이번 데이터품질인증 획득은 더욱 신뢰도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수행하는데 있어 심평원의 데이터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심평원, ‘데이터인증 Platinum Class 인증’ 획득
입력 2011-11-29 1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