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석 한림대 교수, ‘종아리 성형술’ 출간

입력 2011-11-27 10:59

[쿠키 건강] 소위 ‘하의실종 패션’이 쌀쌀해진 겨울에도 식을 줄 모른다. 하지만 종아리에 콤플렉스가 있는 여성들에게는 이 또한 큰 고민이다. 너무 굵어서, 모양이 울퉁불퉁해서, 휘어서, 양쪽 다리 굵기가 많이 다른 짝짝이라서 등 종아리 콤플렉스를 일으키는 원인들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성형수술을 통한 종아리 콤플렉스 탈출 시도가 늘고 있다.

서인석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성형외과 교수는 이러한 종아리성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집대성한 ‘종아리 성형술(Calf Surgery and Leg Contouring)’을 최근 집필했다.

이 책은 지방흡입만으로 해결이 힘든 종아리 문제 극복을 위해 개발된 다양한 종아리 성형수술법이 소개한다. 다양한 수술법의 역사적 배경, 발전사, 수술방법, 수술후관리, 장단점 및 부작용 등이 수록됐다.

종아리성형술에는 축소술, 지방흡입술, 근육퇴축술, 근육절제술, 보톡스, 고주파술 등이 있다. 서인석 교수는 미용적 측면에서 종아리를 단순히 가늘게 하는 수술이 아닌 비대칭적으로 가는 종아리를 확대하는 수술법, 휜다리 교정법 등의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서인석 교수는 “이 책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만족도나 모양개선이 완벽하지 못한 종아리성형과 교정을 위한 객관적인 기준과 지침서가 될 것”이라며 “체형에 따른 보편적이고 표준화된 종아리 성형술이 미용성형외과학의 새로운 분야로 자리잡고 보다 많은 환자들이 행복해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