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농심의 ‘쌀국수 짬뽕’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3일 농심에 따르면 ‘쌀국수 짬뽕’은 최근 열흘 동안 100만개를 판매하며 출시 40일 만에 300만개 판매고를 달성했다. 이는 최근 열흘 간, 지난 한달 간의 판매 기록 대비 150%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이와 같은 추세라면 2달 안에 1,000만개 판매를 돌파할 것으로 회사는 예상했다. 현재 ‘쌀국수 짬뽕’의 월 판매량은 면류 시장 내 10위권 내 수준이다.
농심 관계자는 “쌀국수 짬뽕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정통 한국식 짬뽕을 그대로 재현한 ‘깊고 얼큰한 맛인 것 같다’”며 “특히 고급화된 스프와 건더기는 중국집에서나 먹을 수 있던 정통 짬뽕을 간편하게 집에서도 끓여 먹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 냈다”고 평가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쌀국수 짬뽕’ 출시 40일 만에 300만개 판매
입력 2011-11-23 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