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매일유업 리뉴얼 패키지 ‘매일우유’와 ‘카페라떼’가 지난 15일 열린 ‘2011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에서 디자인상인 ‘팩스타’상을 공동 수상했다.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은제품 패키지 디자인 관련 대회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17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번에 수상한 ‘매일우유’ 제품은 최근 리뉴얼한 것으로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90년대 매일유업의 심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레쉬 에너지(Fresh Energy)’ 디자인이다. 프레쉬 에너지 심볼은 에너지의 대표적 상징물인 태양과 만개한 꽃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으로 우유의 신선함과 건강함을 함께 담아 매일우유를 통해 얻어지는 건강한 에너지를 표현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성분별 컬러인 블루(오리지널), 그린(저지방&칼슘), 핑크(무지방&칼슘)는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도 눈에 띈다.
매일우유와 함께 공동 수상한 ‘카페라떼’ 제품 또한 신선하게 볶은 원두에서 바로 뽑은 커피의 풍미를 더욱 강화하면서 4년여 만에 대대적으로 패키지를 리뉴얼 했다. 주요 소비층인 20대의 감성에 맞춰, 커피 본연의 속성을 세련되고 심플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매일유업, ‘리뉴얼’ 패키지 디자인상 공동수상
입력 2011-11-17 1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