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고객만족 3관왕 달성

입력 2011-11-17 15:47

[쿠키 건강] 파리바게뜨가 201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제과점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SPC그룹 허영인 회장은 17일 “오늘의 고객 불만이 새로운 기회 창출을 위한 내일의 ‘최고 아이디어’라는 점”이라며 “작은 고객의 소리나 불만이라도 소홀 하지 말고 적극 경청해 제품과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SPC 그룹은 No.1브랜드라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다각도의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SPC 그룹 중장기 성장전략 발표를 통해 기존 가맹점의 상권 보장 및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 정책을 추가로 발표하기도 했다. 신규 가맹점포 출점시 인근 점포 점주와 협의하는 것은 물론 인테리어 리뉴얼에 대한 가맹점의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개장 60개월이 지난 후 리뉴얼을 기본으로 정했다. 실제로 동반성장 발표 후, 월 40~50개 새롭게 개점하던 점포가 9월에 10개, 10월에는 0개로 눈에 띄게 줄어드는 실질적인 성과를 보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