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광주국제실버박람회서 고령친화제품 홍보

입력 2011-11-17 14:31
[쿠키 건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광주국제실버박람회에 참가해 고령친화제품을 홍보한다.

이번 홍보관 운영에서는 기존의 우수제품 전시와 함께 제품 특징, 사용방법 등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수제품 공급업체의 제품설명회 및 진흥원의 우수제품(S마크) 지정제도 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공급업체는 제품설명회를 통하여 제품 특·장점 위주의 자사제품 홍보가 가능하며, 참관객들은 제품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 습득을 통하여 향후 제품 선택 시 차별화된 우수제품(S마크)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령친화우수제품 지정․표시제도(S마크)는 고령친화제품의 품질향상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령친화산업의 건실한 발전과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 표창함으로서 기업의 사기 진작을 위해 ‘고령친화산업 우수기업 표창’도 함께 병행된다. 금번 우수기업 표창 대상 기업에는 수동휠체어, 전동침대 등 생산업체 지금강(주), 보행보조차 생산업체 (주)삼주유니콘, IT 융복합 의료기기 제조업체 (주)넷블루, 전동/수동침대 제조업체 신창의료기공업사 총 4개사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