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겨울학기 요리교실 개최

입력 2011-11-09 10:48
[쿠키 건강]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오는 16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현대, 롯데, AK백화점 및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스테이크 홀릭(Steak Holic) – 냉장 미국산 소고기로 만들어보는 스테이크 요리’를 주제로 2011년도 겨울학기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학기 요리교실에서는 그 동안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었던 최고급 스테이크를 집에서 직접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다. 문인영, 박주희, 신효섭, 정미경 등 최고의 요리전문가들이 미국산 냉장 채끝 등심과 부채살을 이용한 스테이크 요리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흔히 스테이크는 가격이 비싸고, 집에서는 맛을 내기 어려워 외식할 때 레스토랑을 방문해야만 맛볼 수 있는 요리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미국육류수출협회 요리교실에서는 쉽게 맛보기 힘들었던 스테이크를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맛있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요리법을 제안한다. 특히, 스테이크 부위로 주로 사용되던 안심이나 등심 외에, 안심 못지않게 육질이 부드러우면서 가격은 훨씬 저렴한 미국산 냉장 ‘부채살’을 새로운 스테이크 부위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산 소고기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스와 곁들임 요리 등 스테이크를 맛보는 즐거움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여러 가지 비법들도 함께 소개된다.

또한 이번 학기에는 요리하는 남자가 많아지는 요즘 트렌드에 따라 남자 수강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교실이 별도로 개설된다. 특히 연말 시즌을 맞아 아내에게 혹은 여자친구에게 더욱 사랑 받는 남성이 될 수 있는 스테이크 요리법을 배울 수 있다.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해당 백화점 및 대형할인점 문화센터를 통해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한 요리교실에 최대 24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인원이 마감되면 참가신청이 종료된다. 참가비는 재료비를 포함해 5,000원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