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GE헬스케어 마취기 ‘에이시스 ET 컨트롤’ 출시

입력 2011-11-07 15:34

[쿠키 건강] GE헬스케어 코리아(사장 로랭 로티발)는 7일 기존 마취기 에이시스(Aisys)에 ‘호기(呼氣:내쉬는 숨) 말 자동 농도 조절 기능(End Tidal Control)’을 추가한 ‘에이시스 ET 컨트롤(에이시스 ET 컨트롤(Aisys ET Contro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07년 선보인 에이시스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자동 농도 조절 기능을 통해 환자 안전관리 기능을 향상시켰다.

회사 측은 기존에는 환자의 마취 상태를 의료진이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이에 알맞게 호흡하는 동안의 산소 및 마취약제 농도를 수동으로 조절해왔으나, ‘Aisys ET Control’은 이 과정을 디지털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미리 설정한 마취약제와 산소의 적정 수치에서 자동으로 유지, 조절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 환자에게 적정량의 마취가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마취가 지속되는 동안 환자의 폐포산소를 25% 이상으로 유지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어 환자가 저산소증에 빠질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이시스 ET 컨트롤의 간편한 사용법과 자동화된 프로세스는 마취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수술실 내 의료진의 능률도 향상시켜 환자에게 더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