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수필가협회 5일 ‘의학, 에세이를 만나다’ 심포지엄 개최

입력 2011-11-01 17:00
[쿠키 건강] 대한의사협회와 한국의사수필가협회는 오는 5일 의사협회 동아홀에서 ‘의학, 에세이를 만나다’ 주제의 제1회 심포지엄을 연다. 또 이날 전국 의과대학, 의전원생 수필공모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의학, 에세이를 만나다’ 주제의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의사수필가들의 활동상과 작품세계를 들여다보고, 의사에게 에세이가 갖는 의미, 문학적 글쓰기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의사수필가협회 고문인 맹광호 가톨릭대 명예교수가 ‘한국 의사수필의 발자취’의 주제를 발표하고, 이성락 가천의대 명예총장과 임철순 한국일보 주필의 ‘의사에게 왜 에세이인가’ 주제 발표도 이어진다.

심포지엄 후에는 전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생 수필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된다. 의사수필가협회는 인문학을 통한 의학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미래 한국의료의 주역인 의과대학·의전원생을 대상으로 수필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 1명에게는 장학금 100만원과 대한의사협회장 상장이, 금상 1명에게는 대한의사협회 대의원의장상과 장학금 80만원이, 우수상 2명에게는 장학금 각 50만원과 상장이, 장려상 5명에게는 장학금 각 3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