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RTD,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입력 2011-10-26 10:08

[쿠키 건강]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와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RTD(Ready-to-Drink) 제품에 대해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RTD 전 제품의 패키지가 동시에 바뀌는 것은 2005년 우리나라에 제품을 출시한 이후 첫 번째 시도다.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신규 로고와 함께 스타벅스 매장과 동일한 원두로 만들어지는 각 음료의 맛과 풍미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동서식품은 새로운 패키지 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활발한 잡지 및 옥외광고와 함께 ‘똑같은 스타벅스 새로운 스타벅스’라는 주제의 온라인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인 ‘더욱 풍성한 스타벅스로의 초대’는 100% 당첨 이벤트로 응모자 모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참가 방법은 스타벅스 RTD 제품을 3개 이상 구매한 영수증에 이름과 연락처를 적은 후 촬영한 사진을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하거나, 프린트 가능한 스타벅스 편지봉투를 인쇄해 영수증을 넣어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그리고 이 이벤트에 친구를 초대하면 매일 총 10명의 친구들에게도 스타벅스 기프티쇼를 함께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 ‘스타벅스 파파라치로 임명’은 10월 18일부터 전국을 누비게 될 스타벅스 미니카를 사진으로 찍어서 스타벅스 RTD 공식 메일로 전송하거나 웹사이트,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에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동서식품은 이번 ‘똑같은 스타벅스 새로운 스타벅스’ 이벤트에 참가한 소비자들 중 각각 11명에게 아이패드 2 (Wi-Fi 모델),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1년 패키지, 그리고 5명에게는 반얀트리 숙박 및 스파 패키지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프라푸치노®, 더블샷®, 그리고 디스커버리즈®의 소비자 가격은 각각 2900원(281ml, 편의점 기준가), 1500원(200ml, 편의점 기준가), 2000원(200ml, 편의점 기준가)으로 전국의 편의점, 슈퍼마켓 및 대형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