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은 오는 24일 오후 2시 병원 신관 15층 대회의실에서 ‘뇌졸중 건강강좌’를 연다. 이날 강좌는 ‘뇌졸중의 증상 및 급성기 치료’ 주제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고려대구로병원은 오는 24일 오후 2시 구로병원 연구동 1층 대강당에서 ‘간의 날’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간의 날’ 건강강좌는 소화기내과 연종은, 임형준, 이현정 교수가 강사로 나서, 간암, 만성 간염, A형 간염 등 간과 관련된 질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건국대학교병원이 25일 2시 지하 3층 대강당에서 ‘부인암의 예방과 치료’라는 주제로 산부인과 이효표 교수의 주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의는 무료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건강강좌는 ‘개원 80주년기념 EBS명의 특별 건강강좌’로 기획됐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25일 오후 3시부터 병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알레르기 비염의 예방과 치료’ 주제의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날 강좌는 이비인후과와 알레르기내과 주최로 알레르기 비염이 자주 발생하는 가을철을 맞아 알레르기 비염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비인후과 이재서 교수, 알레르기내과 장윤석 교수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강북삼성병원은 이달 27일 오후 2시부터 신관 1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간질환 공개강좌’도 개최한다. 이번 공개강좌는 ▲지방간 질환 ▲만성B형간염 ▲간경변증 및 간암 이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B형, C형 간염 무료 검사가 실시된다.
◎서울아산병원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당뇨발과 당뇨망막병증의 치료’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건강강좌는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홍준표 교수, 안과 김중곤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강좌에서는 당뇨발과 당뇨망막병증의 맞춤 치료법과 올바른 관리법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서울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 27일 오후 3시부터 어린이병원 임상 2강의실에서 감상선 암 진단, 올바른 건강검진 등을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갑상선 암, 초음파를 이용한 조기진단(김현진 건강증진센터 교수), ▲건강검진 올바르게 이해하기(손기영 건강증진센터 교수) 주제로 진행된다.
◎ 아주대병원 유방암센터는 27일 오후 2시 아주대병원 별관 대강당에서 ‘유방암 환자를 위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날 ▲유방암 수술의 최신 지견(아주대병원 유방암센터 정용식 교수) ▲유방암 검진(유방암센터 오기근 교수) ▲여성암, 그후의 성과 친밀감(김원회 성의학자· 부산대 명예교수, 산부인과 전문의) 주제 강의와 김경미 아주대병원 통합의학센터 코디네이터의 ‘웃음치료’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는 28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본관) 4층 동교홀에서 ‘간질환 공개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간의 날’을 맞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간질환의 위험과 예방, 치료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만성 B형, C형 간염의 치료시 고려사항(소화기내과 이현웅 교수) ▲간경변증과 간암환자의 관리(소화기내과 김형준 교수) ▲간암의 수술적 치료(외과 최유신 교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금주의 건강강좌] 뇌졸중, 간 질환 주제 무료강좌 실시
입력 2011-10-24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