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고객만족(CS)’ 최선 다할 것

입력 2011-10-10 14:01

[쿠키 건강] 분당서울대학교병원(원장 정진엽)은 지난 7일 병원 대강당에서 개원 8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CS(고객만족) 활동 사례를 공유·전파하기 위한 ‘CS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세계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실천하고 있는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정진엽)이 개원 8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CS 활동 사례를 공유, 전파하기 위해 지난 7일(금) 병원 대강당에서 CS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고객과의 행복한 동행’ 주제로 진행된 이번 CS 심포지엄에는 정진엽 원장을 비롯한 병원 내·외부 관계자 300여명이 참여했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실천하려는 분당서울대병원의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외부고객 경험관리’을 내용으로 환자와의 감성나누기, 불만고객을 충성고객으로, 감동이 있는 진료상담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내부직원과의 소’ 주제로 행복한 일터 만들기, 협력파트너사 직원과의 행복한 동행, 부서간의 소통증진을 통한 고객경험관리 등의 내용이 발표됐다.

정숙향 분당서울대병원 경영혁신실장은 “고객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적극성이야 말로 병원을 찾는 고객과의 행복한 동행을 가능케 한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다양한 병원의 CS 활동 사례를 공유해 대한민국 의료계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CS모델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