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조아제약, 건강 기능성 음료 ‘리버업 솔루션’

입력 2011-10-06 19:10

간 기능 개선 및 피로 회복, 위산 분비에 도움을 주는 앰플형 혼합음료

[쿠키 건강] 조아제약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베타인과 아르기닌, 이담 작용이 있는 울금과 아티초크가 함유된 ‘리버업 솔루션’ 음료를 출시했다.

리버업 솔루션(20mL, 혼합음료)에 함유돼 있는 울금과 아티초크는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장애를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저하시켜 간 기능을 보호하고 개선시킬 수 있다. 또한 베타인, 아르기닌, 구연산 성분은 신경 전달 자극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체내 합성을 유도하고,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지방의 체내이용률을 높인다.

리버업 솔루션은 간 기능 저하, 소화불량 및 만성 변비 등에 효과적이며 피로회복과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리버업 솔루션은 전국 약국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하며, 1일 1회 1앰플(20mL)을 100mL 물(냉수 반컵)에 희석해 음용하면 된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1000억원대로 추정되는 국내 기능성음료 시장은 소비자의 수요도 점점 더 전문화, 세분화되고 있다. 전체 음료 시장이 3조7000억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기능성음료 시장의 성장 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리버업 솔루션은 조아제약이 1995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해오고 있는 더블넥 앰플(Double Neck Ampoule)형 제품이다. ‘더블넥 앰플’은 양쪽 끝이 슬림한 형태로 양쪽에 개봉구가 있어 내용물이 쉽게 나오도록 고안된 액제 포장용기로 완전 밀봉이 가능해 약물의 안정성이 뛰어나다. 조아제약은 다른 제형의 약물에 비해 약물흡수 속도가 빠른 액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더블넥앰플’이라는 포장을 사용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