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일산병원, 29일 대장암 예방 건강강좌 열어

입력 2011-09-28 08:41
[쿠키 건강]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원장 김광문)은 오는 29일(목) 오후 4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대장암 예방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행사는 대한대장항문학회가 9월 대장암 예방에 대한 국민적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대장항문외과 전문의들이 대국민 대장암 무료강좌 및 상담을 진행하는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일산병원 진료부원장인 외과 강중구 교수가 직접 연자로 나서 ‘대장암의 예방법과 최신 치료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정신건강의학과 강지인 교수가 암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정신건강관리법 주제의 강의도 펼칠 예정이다.

강중구 진료부원장은 “서구화된 식생활과 과도한 업무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대장암의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상당수의 사람들이 전혀 의심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장암 진단을 받곤 한다”면서 ““대장암은 예후가 좋은 편으로 일찍 암을 발견하면 90%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40세 이상이 되면 병원을 찾아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사 후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학회 홈페이지 설문조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대장 내시경검진권이 제공된다.(문의: 031-900-0036~38)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