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최근 ‘3D’라는 단어를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3D TV’, ‘3D 영화’뿐만 아니라 최근 성형에도 3D가 붙는 이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러한 3D라는 단어를 많이 쓰는 이유는 바로 입체감 때문이다. 얼굴에도 이러한 입체감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면서 얼굴이 작더라도 전체적으로 평평한 경우에는 얼굴이 커 보일 수 있고 얼굴이 보통 크기라도 입체감 있는 얼굴은 더욱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이러한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최근 코성형을 하는 사람들은 코성형과 더불어 지방이식을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 이유는 지방이식을 통해 넓고 볼록한 이마, 알맞게 나온 광대와 턱이 얼굴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코와 연결되는 곡선을 이뤄 이마부터 코, 코부터 턱까지 얼굴이 입체적으로 살아나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고한웅 압구정 베스트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갸름하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 최근 가장 많이 선호되고 있는 성형법은 3D 코성형으로 이 수술법은 코성형과 함께 양악 및 돌출입 수술과 같은 안면윤곽 수술을 하지 않고도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가진 얼굴로 변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3D 코성형이란 코수술과 함께 얼굴의 중심 라인인 이마, 코, 귀족부분, 턱을 돋워 입체감을 주는 수술이다. 양약 및 돌출입 수술을 하지 않고도 코성형과 지방이식을 통해 돌출입이 들어가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얼굴의 중심라인을 돋워 줌으로써 입체감과 세련된 코 모양이 함께 어울어져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한웅 원장은 “3D 코성형은 보통 코 자체가 낮은 경우나 코 주변이 편평해 귀족수술이 필요한 경우, 입이 나와 보여 광대축소 돌출입수술 및 치아교정이 필요한 경우, 이마가 밋밋하거나 턱이 작고 짧아 지방이식이 필요한 경우에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고 원장은 또 3D 코성형에 대해 “코성형과 함께 시행되기 때문에 별도의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의 중심 라인인 이마와 귀족부분, 턱 등에 볼륨을 줌으로써 세련된 코 모양과 함께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더불어 상대적으로 볼륨이 없는 부위의 시선을 분산시켜 주기도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코성형만으로도 얼굴에 입체감을 ‘3D 코성형’
입력 2011-09-27 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