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이정근 교수 ‘치과임플란트’ 집필 참여

입력 2011-09-26 10:16

[쿠키 건강] 아주대병원 치과 이정근 교수(사진)가 저자로 참여한 ‘치과임플란트-빠르게 진화하는 치과 진료(Implant Dentistry-A Rapidly Evolving Practice, 출판 인테크)’가 온라인 서적으로 출간됐다.

‘치과임플란트-빠르게 진화하는 치과 진료’는 임플란트 분야 참고서적으로, 총 544쪽 분량에 다섯 개 분야로 나뉘어 23장(chapters)로 구성됐다.

이정근 교수는 ‘불량 치조골에서의 치과임플란트를 염두에 둔 골생물학-그 이론과 실제(Bone biology for implant dentistry in atrophic alveolar ridge-Theory and Practice) 제목의 장(chapter)을 집필했으며, 이 교수는 국내외에서 해야에 대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정근 교수는 “이번 집필은 치조골에서 치아의 존재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기초 치의학의 관점에서 바라본 ‘왜 그런가’의 문제와, 그렇다면 임상 현장에서 치아의 소실과 함께 소실된 치조골을 ‘어떻게 할 것인가’의 문제를 각각 이론과 임상의 관점에서 아우른 데 의미가 있다”며 “전 세계 치과 의사, 치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 관련 의료진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