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으로 인상교정 해볼까?

입력 2011-09-22 10:35
[쿠키 건강]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 A(여·25) 씨는 요즘 쌍꺼풀 수술을 할지 고민중이다. 작고 위로 올라간 눈이 다소 사납고 강한 인상으로 보여 취업 면접 시 감점 요인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들어서다. 착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큰 사슴눈이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것이라 판단도 쌍꺼풀 수술을 고민하게 만든 이유중 하나다.

◇눈성형으로 인상교정 OK?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처럼 눈은 얼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선한 눈을 가지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착한 인상으로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또 눈이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많은 사람들이 눈을 보며 대화를 하고 교감을 나누기 때문에 사람들은 눈이 예쁜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한다.

따라서 A씨처럼 좋은 인상을 갖기 위한 눈 성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최근 눈은 다른 부위에 비해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고 시술 후 확실한 변화를 얻을 수 있어 부담스럽지 않게 선택하는 보편적인 시술로 자리잡았다. 많은 여성들이 배우 왕지혜처럼 크고 착한 눈을 만들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좁고 위로 올라간 눈을 크고 착한 눈으로 만들 수 있을까? 이는 쌍꺼풀 수술만으로 표현해내기는 어렵다.

황호 현대미학성형외과 원장은 “예전에는 눈꼬리가 많이 올라간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모든 것을 감내하고 쌍꺼풀 수술과 앞트임, 뒷트임을 하는 것이 최선이었다. 하지만 요즘에는 눈 밑트임 시술을 통해 눈 아래 눈꺼풀을 내려서 위로 올라간 눈매를 아래로 향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황 원장은 “눈 밑트임은 결막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피부에 흉이 남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고, 환자처럼 좁고 위로 올라간 눈은 뒷트임과 밑트임을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크기와 폭을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고 선한 인상을 주는 눈매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밑트임을 통해 연출되는 눈밑 S라인은 선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눈의 변화만으로도 전체적인 이미지 개선이 가능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황호 원장은 “눈 성형은 보편적인 시술이라고 하지만 본인의 눈매에 맞게 디자인돼야 한다”면서 “과도한 욕심은 부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걸쳐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시술법으로 풍부한 경험이 있는 성형외과에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도움말=황호 원장(현대미학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