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고령친화 우수제품의 지역사회 밀착형 홍보에 적극 나선다.
이와 관련 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최근 서울과 경기지역 3개 노인복지관(서울시립은평노인복지관, 화성시복합복지타운, 의왕시노인복지관)과 ‘지역사회밀착형 전시체험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사회밀착형 전시체험관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고령친화제품을 홍보하고, 이들 제품에 대한 교육과 조사 사업 진행을 위해 이뤄졌다.
MOU에 따라 양 측은 ▲고령친화 우수제품 전시 및 체험을 통한 홍보 ▲고령친화 우수제품 교육업무 지원 ▲지역사회밀착형 전시체험관 효과분석을 위한 조사업무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진흥원 측은 노인복지관에 들어설 전시체험관에는 고령친화 우수제품을 현장에서 실물로 전시할 예정이다. 3개 전시관에서는 제품의 특징, 사용방법 등 정확한 정보와 사용방법 등이 제공된다. 또한 고령자들은 제품 체험 후 건의 및 의견사항을 체험관에 제출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우수제품 공급업체에 전달된다.
이신호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사업본부장은 “전시체험관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것”이라며 “진흥원은 고령친화 우수제품에 대한 품질관리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우수제품 적극 알린다
입력 2011-09-17 1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