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붕대감고 회사갈래?” 바쁜 직장인이 아름다워지는 비밀

입력 2011-09-16 08:03
빠른 회복과 자연스러운 미용술 선호… 빠른 일상생활 복귀 가능한 최소침술 미용 시술 인기

[쿠키 건강] 얼마 전 한 남자 아이돌이 성형에 대한 거침없는 발언으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본인의 성형 사실에 대해 스스럼없이 밝히는 가하면 오히려 희화시켜 자신의 방송 캐릭터로 만들었다. 이때 얼마나 성형을 많이 했냐는 질문에 그가 남긴 명언이 있다. “2년간 꼬박 누워있었어요.”

이렇게 성형과 회복기간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문제다. 몸도 아픈데 떳떳하지도 못하게 사람들을 피해 은둔생활을 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도 학생이나 연예인이면 어느 정도 자유롭게 공백기를 조절할 수 있지만 직장인은 길어야 10일 정도인 휴가 안에서 모든 과정을 마무리 지어야 한다. 당장 내일 출근해야 하는데 아직 붕대도 풀지 못한 것만큼 절망스러운 것은 없을 것이다.

이렇게 바쁘고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없는 직장인들을 위해 새로운 성형 트렌드가 뜨고 있다. 바로 최소침습 시술법이다. 이는 수술 부위를 최소화하는 기술로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고 회복 역시 빠르다. 주위 사람들에게 티내지 않고 자연스러운 변화를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최소침습 시술 사례를 소개한다.

◇주사 하나로 외모 자신감을 ‘쁘띠 성형’= ‘쁘띠(petit)’란 프랑스어로 작은, 약간이라는 뜻으로 외과적인 수술이 아닌 주사를 통한 간단한 시술을 의미한다. 이제는 누구나 필러와 보톡스에 대해서는 한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보편적인 시술법으로 자리 잡았다.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효과 때문에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톡스는 보통 사각턱을 갸름하게 교정해 브이 라인으로 만들어 주며 안면 주름을 없애주는 용도로 활용된다. 또한 목주름, 종아리 근육퇴축, 겨드랑이나 손의 다한증 치료 등에까지 적용될 수 있다. 바르는 마취제 외에 다른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시술 과정에서 통증 역시 적은 편이다. 시술 시간도 약 10분 정도로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필러도 보톡스처럼 주름을 완화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주로 피부 조직과 비슷한 질감으로 채워줘 볼륨감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눈밑 애교술, 이마, 볼 등의 부위에 따라 주입량을 결정하게 된다. 특히 콧대, 콧망울 등에서 효과가 탁월해 코 성형을 대체할 만 하다. 필러는 시중에 여러 종류가 있는데 유지 기간, 비용, 성분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주입 전에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

◇실 하나로 탱탱하고 생기있는 얼굴로 ‘실루엣 리프트’= 실루엣 리프트는 얼굴 및 목 부위에 리프팅 효과를 주는 최소침습 시술법이다. 기존의 리프트 시술과 안면 거상술의 단점을 보완한 시술로 간편한 시술법과 뛰어난 효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안면 리프팅에 관심이 있었지만 복잡하고 어려운 수술법 때문에 망설였던 사람이라면 이 시술법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실루엣 리프트는 360도 3차원 고정 방식의 콘(cone)이 달린 실을 안면에 삽입하면 처진 피부조직을 당겨주는 방식이다. 적용부위는 얼굴, 눈썹(brow lift) 밑, 목 부위 등이며 직접 실로 처진 부위를 당겨주기 때문에 주름을 개선하는 데 강력한 효과를 낸다. 또한 시술 과정에서 콘 주위에 자연스럽게 콜라겐이 형성되면서 최적의 리프팅 효과를 지속하게 된다.

간단한 국소 마취로 45분 정도에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 2~3일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한 간편한 시술법이다. 절개는 헤어라인 뒤쪽 두피 2cm 정도만 이뤄지기 때문에 붓기나 수술의 흔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수술 후에도 이물감이나 불편함이 거의 인식되지 않을 정도로 편안하다. 콘은 2~3개월이면 자연스럽게 녹고 실은 인체에 해가 없는 흡수성 봉합사로 시술한다.

◇자신감까지 올려주는 5분 코성형 ‘미스코’= 미스코 성형 역시 간단한 시술로 자연스럽고 회복이 빠른 코성형술이다. 미스코(MIS코) 성형술이란 ‘최소한으로(Minimal) 살을 건드려(Invasive) 지지체(Scaffold)를 이용해 코를 세운다’는 뜻을 갖고 있다.

미스코 성형의 원리는 코 끝에 바늘로 구멍을 내 바늘 안에 장착된 2~3cm 길이의 스캐폴더라는 특수한 실을 심어 지지대의 역할을 하는 구조물을 만드는 것이다. 그 후에 콧대, 코의 각도, 코끝 교정, 코길이 연장 등을 통해 얼굴 전체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기존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코 수술과 달리 미스코 성형은 시술 후에도 붓기나 흉터가 없고 간단한 화장만으로 거의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안전하고 검증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도 적고 비용 역시 합리적인 편이다.

유지기간은 환자의 의사에 따라 6개월부터 반영구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시술 후 6~12개월 정도 지나면 지지체의 역할은 없어진다. 연부조직에 형성된 내부유착과 조직의 실제 증가량으로 인해 변화된 지지효과의 30~50%는 반영구적으로 남아 시술 전 모습으로 완전히 돌아가지 않는다.

◇얼굴과 몸매에 라인을 되찾는 ‘아큐스컬프’= 아큐스컬프 지방 조각술은 신체 국소부위의 지방층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고 탄력까지 주는 레이저 시술법이다. 특히 허벅지, 복부지방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만으로는 쉽게 효과를 보기 어려운 종아리, 팔뚝살, 브래지어라인, 겨드랑이 살과 턱살, 볼살 같은 부위에 효과가 크다.

이 시술법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현재 가장 파장이 높은 1444nm를 이용해 지방을 융해한다. 억지로 지방을 빼내는 시술과 달리 지방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주위 조직의 손상과 출혈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주사바늘을 통해 레이저로 시술이 이뤄지며 시술시간도 30분 정도면 가능하다. 전신마취와 절개가 필요하지 않고 시술 후에도 통증, 멍, 붓기가 매우 적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지방 흡입술의 단점인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현상도 염려할 필요가 없다.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도 자극해 피부의 탄력을 만들기 때문에 시술 후에 매끈하고 탄력있는 몸매를 가질 수 있다.

현재의 성형 트렌드는 단연 자연스러움이다. 성형 이후에도 수술 부위와 전체 모습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며 몸에 과도한 충격을 주기 보다는 최소한의 자극으로 최선의 결과를 내려고 하는 것이다. 특히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시술이 간편하고 회복이 빠른 최소침습 시술법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나날이 발전해가는 최소침습 시술법은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본인의 확고한 의지와 충분한 상담으로 후회 없는 선택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자료제공·파마리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