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최근 서구식 패스트푸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비만이나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와 함께 신진대사와 관련된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아시아 최초로 식습관에서의 오메가-3의 중요성을 조명하기 위한 연구기관인 ‘오메가-3 아카데미 아시아(The Omega-3 Academy Asia, www.omega3academy.com/kr)’가 설립됐다.
오메가-3 아카데미 아시아는 오메가-3에 대한 아시아 지역 소비자들의 인식과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전문기구로 오메가-3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점을 알리고자 설립됐다. 한국을 포함해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의 임상영양학, 심장내과, 가정의학, 당뇨, 식품영양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문가 패널로 구성됐으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사노피에서 후원한다.
오메가-3 아카데미 아시아는 첫 프로젝트로 온라인 웹사이트(www.omega3academy.com/kr)를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헬스케어 전문가들을 통해 오메가-3의 긍정적인 효능을 알리는 동시에 태국과 필리핀 등 주요 아시아 지역의 국가별 개인별 오메가-3 섭취량에 대한 측정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아시아 지역 소비자들과 헬스케어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피쉬오일과 오메가-3 효능에 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오메가-3 섭취 중요성 알리는 웹사이트 오픈
입력 2011-09-01 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