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대상 건강기능식품사업부 대상웰라이프는 환자용 균형영양식 ‘뉴케어 RTH’ 8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뉴케어 RTH는 300TF, 화이바, 당뇨식으로 종류가 나뉘어지며 각각 400ml, 500ml, 1000ml의 용량이 있다. 기존의 제품은 1000ml로 구성된 화이바, 당뇨식 2종으로만 구성되었지만 400ml, 500ml의 6종이 더해져 RTH 라인업 총 8종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기존 환자영양식은 분말타입이나 캔, 테트라팩(Tetra-Pak)에 액상제형으로 담겨 있어 관을 통해 급식시 환자와 보호자에게도 불편한 점이 많았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뉴케어 RTH는 구강으로 충분한 영양섭취가 어려운 환자에게 직접 관(Tube)을 통해 영양을 공급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경관영양식이다.
특히 뉴케어 RTH는 1회용 밀폐용기에 담겨있어 기존 제품과는 달리 급식용기의 재사용을 위한 세척 과정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제품 출하단계에서부터 환자에게 경관급식이 가능한 Closed system으로 제작돼 환자의 영양 안전성도 고려했다.
또한 뉴케어 RTH는 영양액과 용량의 다양화로 환자의 영양상태와 질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선택의 다양성을 넓혔다. 더불어 용기 측면에 투명 눈금창으로 정확한 잔량과 내용물을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용기 하단의 고리로 걸어서 사용할 수 있게 해 환자는 물론 간호인력, 간병인, 보호자의 편의까지 고려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신제품]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RTH 8종’ 출시
입력 2011-08-31 10:50